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건자재 기업 현대L&C가 업계 최초로 디지털 마케팅 어워드인 ‘2020 앤어워드(&Award)’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현대L&C의 ‘한스톤 글로벌 웹사이트’는 지난해 앤어워드에서 디지털미디어ㆍ서비스 부문 중 건축ㆍ건설 분야에서 대상작에 선정됐다. 주로 건설업체 광고 캠페인이 수상하던 건축ㆍ건설 분야에서 건자재 기업이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스톤 글로벌 웹사이트는 현대L&C의 엔지니어드 스톤 ‘한스톤’을 해외 디자이너와 설계자들에 알리기 위해 특별히 제작된 웹사이트다. 지난해 11월 론칭했다.
현대L&C 관계자는 “한스톤 글로벌 웹사이트가 제품의 디자인 패턴을 실물과 유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구축했고, 주방·거실·화장실 등 다양한 인테리어 환경에 한스톤의 각 모델과 색상을 조합해 볼 수 있는 ‘비주얼라이저’ 기능을 도입한 점 등이 심사위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식 후원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마케팅 어워드다.
회사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전 세계적으로 온라인을 통한 건축·인테리어 자재 구매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이에 발맞춰 사용자 중심의 차별화된 웹사이트를 구축하고, 브랜드 인지도도 높여 향후 3년내 글로벌 인조대리석 시장 ‘톱3’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