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기업들의 비대면 업무문화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클라우드 기반 화상회의 플랫폼 ‘케이티 비즈미트(KT BizMeet)’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KT 비즈미트는 화상회의, 스마트 오피스(재택근무), 화상교육, 화상상담은 물론 웨비나까지 가능한 화상 통합서비스 솔루션이다. 최대 5000명까지 접속 가능하며 깨끗한 화질과 음질 보장, 영상ㆍ음향ㆍ주변기기 호환, 보안 강화를 위한 회의 종료 후 임시데이터 삭제 등이 특징이다.
영상 왜곡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하단 메뉴ㆍ우측 메뉴, 메뉴 숨김ㆍ고정 등으로 직관적이고 깔끔하게 화면의 레이아웃을 구성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회의 템플릿 등을 사용할 수 있고, 개인 버튼을 통해 나만의 스타일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KT는 SaaS(Software as a Service)를 통해 모든 기능을 안정적으로 제공한다. SaaS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소프트웨어를 구독하는 방식으로, 별도의 서버 구축이 필요 없이 앱만 설치하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월 단위로 이용한 만큼 비용을 지급한다. KT 비즈미트도 별도의 내부 서버 구축 필요 없이, 가입한 상품에 따라 요금만 지급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KT는 KT 비즈미트 출시를 시작으로 중견ㆍ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업무에 도움이 될 다양한 비즈니스 솔루션과 업종 특화 SaaS화를 준비하고 있다. KT는 올해 다양한 업종에서 우수한 솔루션 기업 제휴를 통한 클라우드 SaaS 상품출시를 추진 중이다.
이미희 KT CloudㆍDX본부장 상무는 “KT 비즈미트는 코로나로 여러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기업에 업무 효율성을 제공하고 재택ㆍ원격근무의 생산성을 높이는 솔루션이 될 것을 기대한다”며 “앞으로 KT는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서 다양한 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SaaS 상품을 지속 개발하여 대한민국의 ‘디지털 업무 혁신’을 이끌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