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물류기업 한진은 18일 원클릭 ‘스케일 업(Scale-Up)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스케일 업 서비스는 원클릭 택배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간단한 설문 참여만으로 이용 패턴을 자동으로 분석해 전자상거래에 필요한 서비스를 추천하고 연결해 주는 서비스다.
2019년 10월 공유가치창출(CSV) 활동의 일환으로 선보인 원클릭 택배서비스는 소상공인 및 1인 판매자가 합리적인 가격과 간편한 기능으로 택배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한진은 스케일 업 서비스 출시를 위해 작년 11월 퀵ㆍ당일 배송, 풀필먼트, 해외 판매 지원, 쇼핑몰 고도화 등 14개 제휴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스케일 업 서비스 론칭과 함께 원클릭 택배서비스 홈페이지도 리뉴얼했다.
새로 개편된 홈페이지에서는 모바일앱 호환, 현금영수증ㆍ세금계산서 발행 간소화, 세분화된 통계 및 현황 관리가 가능하다.
㈜한진은 출시를 기념해 이날부터 내달 23일까지 스케일 업 서비스 페이지에서 설문에 참여하는 고객 대상으로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1명에게 애플워치6, 10명에게 내지갑속과일 기프트카드, 100명에게 베스킨라빈스 블록팩 4개 세트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한진택배 홈페이지 및 원클릭 택배서비스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진 관계자는 "앞으로도 제휴 범위 확대 및 해외판매 물류 지원을 더욱 강화하는 등 이커머스에 필요한 모든 백오피스(Back-office)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종합 플랫폼으로서 CSV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