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아우디의 초고성능 SUV ‘RS Q8’에 ‘벤투스 S1 에보3 SUV’와 ‘윈터 아이셉트 에보2 SUV’를 신차용 타이어(OE)로 공급한다. (사진제공=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아우디의 초고성능 SUV ‘RS Q8’에 ‘벤투스 S1 에보3 SUV’와 ‘윈터 아이셉트 에보2 SUV’를 신차용 타이어(OE)로 공급한다고 20일 밝혔다.
‘RS Q8’은 아우디의 SUV 라인업 최상위 모델로 600마력 엔진을 얹은 고성능 스포츠 레이싱 브랜드다. RS 라인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기 위해서는 자체 승인 테스트를 통과해야 하며, 세계에서 가장 혹독한 테스트 트랙으로 평가받는 독일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 트랙에서 극한의 조건에 맞춘 초고속 주행을 완료해야 한다.
한국타이어의 ‘벤투스 S1 에보3 SUV’는 안정적인 접지력과 민첩한 핸들링, 젖은 노면 제동력 등을 고루 갖춘 고성능 SUV용 타이어다. 사이드월(타이어의 옆면)에 특수 나일론 소재를 적용해 강성을 강화했고, 격자형 패턴을 넣어 냉각 효율과 블록 강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주행 중 타이어의 변형을 최소화하고 주행 안정성과 승차감을 향상했다.
겨울용 타이어인 ‘윈터 아이셉트 에보2 SUV’는 조종 안정성을 극대화해 눈길 주행 성능을 강화한 제품으로, 블록 비대칭 패턴과 특수 컴파운드를 사용해 겨울철 주행 환경에 최적화한 성능을 발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