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은 ‘꼬북칩 초코츄러스맛’이 출시 4개월 만에 누적판매량 1100만 봉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하루에 약 10만 봉씩 판매된 셈이며, 누적매출액으로도 110억 원을 넘어섰다.
지난해 9월 선보인 꼬북칩 초코츄러스맛은 출시 50일 만에 350만 봉 판매를 돌파한 뒤, 이후 두 달여간 판매량이 두 배 가까이 늘어나며 판매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지난 12월에는 33억 원의 월 최고 매출을 기록하며 2020년 하반기 최고 히트상품으로 자리잡았다.
오리온은 꼬북칩 초코츄러스맛의 인기 요인으로 온라인 내 자발적인 입소문을 꼽았다. 출시 초기부터 입소문이 지속해서 확장하면서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했다는 설명이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일상 속에서 소소한 즐거움을 주는 달콤한 군것질에 관한 관심이 높아진 것도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오리온에 따르면 꼬북칩 초코츄러스맛의 인기가 중국, 미국 등 해외로도 전해지며 현지에서도 제품 출시 요구가 이어지고 있다. 오리온은 중국에서 현지 생산을 통해 올해 상반기 중에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스낵 본고장 미국 등지에서도 꼬북칩 초코츄러스맛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청이 지속하고 있어 수출을 검토 중이다. 오리온은 해외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는 다양한 맛으로 라인업을 확대해 꼬북칩을 초코파이의 뒤를 잇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시켜간다는 전략을 세웠다.
오리온 관계자는 “SNS 등에서 입소문이 계속되며 올해도 변함없이 꼬북칩 초코츄러스맛의 매진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라며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다양한 신제품으로 전 세계 제과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