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예능형 쇼핑콘텐츠 ‘리코의 도전’을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리코의 도전은 호스트 리코가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주제로 쇼핑 미션을 수행하고 라이브 커머스의 가능성에 도전하는 예능형 콘텐츠다. 기존 라이브 커머스가 진행되는 방식을 벗어나 색다른 장소와 상황에서 도전 과제에 나서는 게 특징이다.
리코는 모바일 라이브 퀴즈쇼 잼라이브에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인기 진행자다.
첫 에피소드는 ‘5시간 연속 백화점 털기 미션’ 콘셉트로 리코는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27일 저녁 8시 30분부터 다음날 새벽 1시 30분까지 라이브를 진행한다. 한도를 알 수 없는 제작진 신용카드로 식품관ㆍ주얼리ㆍ유명 패션브랜드ㆍ디지털ㆍ리빙매장 등 백화점 전 층을 쇼핑해 시청자들의 대리만족을 극대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한도를 초과하는 경우엔 리코의 개인카드로 결제를 해야 한다. 리코는 각 층에서 시간 시청자 조언을 참고해 구매 여부를 정해야 한다. 라이브 중 한도 초과 혹은 무사 결제 여부를 맞춘 시청자에게는 깜짝 선물이 증정된다.
송재훈 네이버 쇼핑라이브 리더는 “현장감과 실시간 소통이 핵심인 라이브 커머스의 특성을 최대한 살린 콘텐츠로, 다양한 주제와 미션에 도전해 이용자들의 언택트 쇼핑에 생동감을 전해줄 수 있을 것”이라며 “흥미로운 소재와 새로운 형식의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로 쇼핑라이브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