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모바일세대 '링링허우' 공략 나선 K-Food

입력 2020-11-23 11:5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aT, 동북3성 대학생 대상 한국식품 체험행사 개최

▲중국 랴오닝성 다롄의 푸리화 호텔에서 열린 동북3성 대학생 대상 한국식품 소비자체험행사에 참가한 학생들. (사진제공=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중국 랴오닝성 다롄의 푸리화 호텔에서 열린 동북3성 대학생 대상 한국식품 소비자체험행사에 참가한 학생들. (사진제공=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K-FOOD가 2000년 이후 출생해 일명 모바일세대라 불리우는 중국의 링링허우 대학생들 공략에 나섰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20일 중국 랴오닝성 다롄의 푸리화 호텔에서 동북3성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식품 소비자체험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다롄시 정부가 주최한 '동북3성 대학생 한국어 강연대회'에 참가한 대학생과 응원단 등 400여 명 대상으로 홍삼고, 유자차, 쌀음료, 스낵류 등의 시음·시식과 함께 '나와 나의 한국식품'이라는 주제로 한국식품 SNS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했다.

행사에 참가한 대학생들은 K-POP 아이돌 아스트로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거나 바나나우유, 홍삼스틱제품을 들고 인증샷을 찍어 샤오홍수, 틱톡, 위챗 등에 업로드했다.

중국 대학생들은 90년대생 지우링허우, 2000년대생 링링허우 세대가 대다수로, 이들은 모바일 사용에 익숙할 뿐만 아니라 자신만의 개성이 강해 엔터테인먼트나 문화산업의 주요 소비층으로많은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세대로 평가 받는다.

이번 행사는 이같은 신소비 계층들을 중심으로 한국식품의 현지 소비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특히 인기 아이돌과 유명 인플루언서를 빈번히 접하고, 해외먹거리에 대한 거부감이 없으며, 모바일 구매가 일상화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는 "중국의 젊은 소비층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모바일과 SNS를 활용한 한국식품 홍보가 효과적"이라며 "앞으로도 이들을 대상으로 한국식품 알리기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잠자던 내 카드 포인트, ‘어카운트인포’로 쉽게 조회하고 현금화까지 [경제한줌]
  • 긁어 부스럼 만든 발언?…‘티아라 왕따설’ 다시 뜨거워진 이유 [해시태그]
  • 단독 "한 번 뗄 때마다 수 백만원 수령 가능" 가짜 용종 보험사기 기승
  • 8만 달러 터치한 비트코인, 연내 '10만 달러'도 넘보나 [Bit코인]
  • 말라가는 국내 증시…개인ㆍ외인 자금 이탈에 속수무책
  • 환자복도 없던 우즈베크에 ‘한국식 병원’ 우뚝…“사람 살리는 병원” [르포]
  • 트럼프 시대 기대감 걷어내니...高환율·관세에 기업들 ‘벌벌’
  • 소문 무성하던 장현식, 4년 52억 원에 LG로…최원태는 '낙동강 오리알' 신세?
  • 오늘의 상승종목

  • 11.1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13,793,000
    • +3.89%
    • 이더리움
    • 4,409,000
    • -0.25%
    • 비트코인 캐시
    • 604,000
    • +1.68%
    • 리플
    • 811
    • -0.25%
    • 솔라나
    • 291,800
    • +2.46%
    • 에이다
    • 810
    • -0.74%
    • 이오스
    • 783
    • +7.11%
    • 트론
    • 231
    • +0.87%
    • 스텔라루멘
    • 153
    • +2.68%
    • 비트코인에스브이
    • 83,600
    • +2.51%
    • 체인링크
    • 19,430
    • -3.38%
    • 샌드박스
    • 406
    • +2.7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