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이 경기도 시흥시 시화 멀티테크노밸리(MTV)에서 분양하는 '시흥 웨이브파크 푸르지오 시티'가 30일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
시흥 웨이브파크 푸르지오 시티는 지하 1층~지상 21층 총 275실로 전용면적 26~120㎡로 구성된다. 지상 1~2층에 근린생활시설, 4층에는 부대시설이 조성된다. 생활숙박시설은 지상 7층~지상 21층에 들어선다.
이번 단지는 세계 최대 규모이자 아시아 최초 인공서핑장인 ‘웨이브파크’ 바로 옆 MTV 거북상업 블록에 조성된다. 웨이브파크는 계절에 상관없이 서핑을 즐길 수 있는 인공서핑장이다. 시흥 웨이브파크 푸르지오 시티는 MTV 거북섬 내 첫 생활형 숙박시설이다.
지하철 4호선과 수인선이 지나는 오이도역, 서해안 고속도로, 평택 시흥 고속도로 등을 통해 광역 이동이 수월하다. 인근에 오이도 연결선 트램(예정)과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예정), 신안산선 복선 전철(예정) 등이 개통되면 교통 여건은 더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내에 상업시설이 들어서고, 바로 옆에 거북섬 상업용지와 근린생활시설 용지가 있다. 인근에 시화나래 둘레길, 옥구천, 수변산책로 등이 조성돼 있다.
위탁운영은 세계적인 여행 플랫폼 에어비앤비의 국내 운영 파트너사인 핸디즈가 맡을 예정이다. 핸디즈는 생활숙박시설 관리 1위 기업으로 객실 세팅을 비롯해 플랫폼 등록 및 예약, 수익 정산 등의 운영을 책임지게 된다.
청약은 자체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한다. 군별 청약증거금 100만 원만 있으면 누구나 최대 4개 군까지 청약할 수 있다. 분양가는 주력 타입인 원룸형이 최저 3억1000만 원대~최고 3억6000만 원대로 결정될 예정이다. 입주예정일은 오는 2023년 6월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서울 강남구 삼성로 일대에 있다. 시흥 현장에는 홍보관이 운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