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연구원이 국내 최초 하이브리드 전기추진 무인항공기 탑재 발전기ㆍ전동기 개발 소식에 수소연료전지 기반 장기체공 드론 사업을 벌이고 있는 네온테크가 상승세다.
27일 오후 2시 14분 현재 네온테크는 전일대비 150원(5.74%) 상승한 2765원에 거래 중이다.
이 날 한국전기연구원은 국내 기술 최초로 ‘하이브리드 전기추진 무인항공기’에 탑재되는 ‘축방향 자속 영구자석 발전기 및 전동기’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택배용 드론이나 플라잉카와 같은 무인항공기는 사람들이 많은 도심 위를 날아 다녀야 하기 때문에 소음이 많은 기존의 엔진 구동 방식을 적용하기가 어렵다. 하지만 이번 개발로 배터리 중심의 순수 전기추진 무인항공기는 조용하고 비행시간을 2시간대로 확대할 수 있어 드론 택배 상용화에 한 발 더 다가섰다는 평가다.
이같은 소식에 주식시장에서는 네온테크에 매수세가 몰리며 상승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제이씨현시스템, 피씨디렉트 등과 함께 드론 관련주로 꼽히는 네온테크는 정부가 주도하는 드론 기술 개발사업 국책과제를 수행 중이다.
네온테크는 해당 국책과제에서 수소연료전지기반 장기체공 드론으로 수자원 드론 AI 서비스 모델 개발에 참여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국내 대기업은 네오테크 드론을 통해 배송 시범을 선보이기도 했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