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은 2010년부터 시작된 국내 최고의 프라이빗뱅킹(Private Banking) 센터 출범을 기념해 고객에게 최상의 인적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PB서비스’를 런칭한다고 19일 밝혔다.
PB서비스는 전통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넘어 보다 넓은 범위의 투자 상품, 비재무적 니즈, 가업승계 및 후계자 양성 등에 대한 고도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자산 30억 원 이상이거나 중소기업(Small and Medium-sized Enterprises) 오너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서비스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NH투자증권은 영업전략본부 내에 PB서비스팀을 별도 신설했다. 서비스팀은 각 분야별 전문 인력으로 배치됐으며 금융상품ㆍ세무ㆍ부동산ㆍ컨시어지(Concierge) 및 IB 담당자로 구성된다.
고객이 받을 수 있는 차별화 된 PB서비스는 재무적인 자문(Advisory)ㆍ법인 컨설팅 서비스와 비재무적인 마케팅 서비스로 구분된다. Advisory 서비스는 상속ㆍ증여ㆍ절세 등 세무 상담 및 부동산 종합 컨설팅ㆍ상업용 부동산 투자자문을 담당한다. 고객의 요청 시 Advisory 컨설팅 팀의 방문 또는 화상 상담을 통해 수준 높은 솔루션을 제공 받게 된다.
법인 컨설팅의 경우는 가업승계는 물론 국내 리그테이블 1위 NH투자증권 IB부문과의 공조를 통해 기업의 성장주기별 종합 금융 솔루션 서비스(IPO, M&A, 증자 등)를 제공한다.
이는 오너의 핵심적인 경영활동을 지원함과 동시에 개인 및 법인의 금융자산관리를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선진 금융서비스로 Investment Banking과 Private Banking을 결합한 형태다.
이와 함께 각종 편의 서비스에 해당하는 Concierge 개념의 멤버십 서비스 또한 업그레이드되어 고품격 세미나는 물론 예술, 음악, 다이닝, 골프 등 다양한 주제로 차별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경호 NH투자증권 WM사업부 대표는 “국내외 경제가 성장하면서 글로벌 자산관리 및 Advisory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초고액자산가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며 “NH투자증권을 파트너로써 믿고 찾아주시는 고객들을 위해 업계 최고 수준의 PB역량과 PB서비스 플랫폼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