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월드와이드가 온라인 플랫폼을 바탕으로 상품 기획부터 연구ㆍ개발, 마케팅, 판매, 고객 서비스까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B2C 사업에 진출한다.
이노션은 건강한 직장생활을 위한 기획 상품을 취급하는 미디어커머스 플랫폼 '생활의 참견, 오지랩(OZYLAB)'을 19일 선보였다. 이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노션의 첫 B2C 사업이다.
광고회사의 고유 역량인 창의성으로 고객 수요에 맞는 상품을 판매해 부가 수익 창출은 물론, 전자상거래 플랫폼 운영을 통해 양질의 소비자 행동 데이터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오지랩은 오늘(O), 지금(Z), 이 순간(Y) 직장인들의 더 나은 직장 생활, 건강을 위해 좋은 품질의 상품을 개발하는 연구소(LAB)를 의미한다. 이노션 직원들이 직접 상품 기획에 참여하고 마케팅과 판매까지 총괄 운영한다.
현재 오지랩에는 직장인들이 일상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더 유익한 직장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30개 이상의 아이디어 상품이 마련돼 있다. 예를 들어 현재 디스크 전문 의료기기 제조업체인 제이디트랙션과 공동 개발한 경추 스트레칭 기구 ‘인체공학적 양방향 목 이완기, 넥힐링’, ‘신개념 의자 설치형 자세교정 벨트’, ‘여행, 이동 중에 칫솔 없이도 양치가 가능한 스틱형 가루 치약’, ‘상사 눈치 안 보고 쓸 수 있는 무소음의 쿠션 베개로 디자인된 마사지기’ 등이 마련돼 있다.
특히 ‘인체공학적 양방향 목 이완기, 넥힐링’은 지난달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공개 3시간 만에 목표 금액을 달성하는 등 아이디어와 품질을 검증받은 제품으로, 오지랩에서도 입고되는 즉시 완판되는 아이템이다.
또한, 이노션과 화장품 전문 제조 업체 참존엔씨원이 함께 제작한 눈 밑 애교살을 만들 수 있는 기능성 롤온 타입 화장품 ‘애교롤러’와 면봉 타입 ‘애교봉’이 베타 테스터들로부터 호응을 받아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노션이 개발한 모든 상품은 관련 기술을 국내외에서 인정받은 제조사가 맡아 진행한다. 이노션은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한 강소기업에 상품 아이디어부터 디자인, 브랜딩, 마케팅 컨설팅을 제공하고 각종 콘텐츠 제작부터 매체 집행 등을 지원해 양사가 상생하는 선순환의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밖에도 오지랩은 상품 판매에서 더 나아가 광고회사의 전문성을 발휘한 흥미로운 광고와 스낵 비디오, 유쾌한 직장 대상 프로모션 등을 기획해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로 직장인들의 애환을 위로하고 소소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