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치업] '유리병 vs 페트병 vs 캔' 콜라 맛이 모두 다르다고?…당신만 못 느끼는 코카콜라의 비밀

입력 2020-10-16 14:1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매치업’(Match-Up)은 두 브랜드 또는 상품의 차이에서 비롯되는 ‘카더라’ 정보를 정정하고 비교하는 콘텐츠입니다.

글로벌 종합 음료 회사의 코카콜라(Coca-Cola).

스프라이트·파워에이드 등 인기 음료를 뒤로하고 코카콜라 음료는 꾸준히 많은 대중의 관심과 사랑을 받아왔는데요. 이러한 코카콜라 음료는 일반적으로 병·캔·페트병 용기에 담겨 소비가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간혹 같은 음료지만 용기별로 맛이 다르다고 느낀 적이 있을 텐데요.

코카콜라 제조사 측에서는 콜라를 만드는 원액과 비법이 모두 같아 차이가 느껴지는 것은 마시는 사람의 환경적·심리적 요인이 크게 작용한다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맛 차이는 심리적인 요인이 아니라 용기의 특성에 의한 것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왔는데요. 매치업 2화에서는 '코카콜라가 왜 용기별로 맛이 다를까?'라는 주제의 영상으로 왜 유리병 콜라와 캔 콜라, 페트병 콜라의 맛이 다른지 비교·분석해보았습니다.

(그래픽=정윤혜 인턴 기자 yunhye0318@)
(그래픽=정윤혜 인턴 기자 yunhye0318@)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잠자던 내 카드 포인트, ‘어카운트인포’로 쉽게 조회하고 현금화까지 [경제한줌]
  • 긁어 부스럼 만든 발언?…‘티아라 왕따설’ 다시 뜨거워진 이유 [해시태그]
  • 단독 "한 번 뗄 때마다 수 백만원 수령 가능" 가짜 용종 보험사기 기승
  • 8만 달러 터치한 비트코인, 연내 '10만 달러'도 넘보나 [Bit코인]
  • 말라가는 국내 증시…개인ㆍ외인 자금 이탈에 속수무책
  • 환자복도 없던 우즈베크에 ‘한국식 병원’ 우뚝…“사람 살리는 병원” [르포]
  • 트럼프 시대 기대감 걷어내니...高환율·관세에 기업들 ‘벌벌’
  • 소문 무성하던 장현식, 4년 52억 원에 LG로…최원태는 '낙동강 오리알' 신세?
  • 오늘의 상승종목

  • 11.1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13,685,000
    • +3.74%
    • 이더리움
    • 4,404,000
    • -0.43%
    • 비트코인 캐시
    • 603,000
    • +1.43%
    • 리플
    • 810
    • -0.61%
    • 솔라나
    • 291,500
    • +2.35%
    • 에이다
    • 810
    • -0.74%
    • 이오스
    • 782
    • +6.83%
    • 트론
    • 231
    • +0.87%
    • 스텔라루멘
    • 153
    • +2.68%
    • 비트코인에스브이
    • 83,450
    • +2.33%
    • 체인링크
    • 19,430
    • -3.53%
    • 샌드박스
    • 404
    • +2.5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