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1일부터 7일까지 난방용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이마트 전기매트가 작년 동기 대비 169.7%, 전기요가 80.3% 신장하는 등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난방가전 인기와 함께 겨울 의류들도 벌써부터 판매가 크게 늘었다. 같은 기간 스웨터는 전년 대비 53.7%, 남성 점퍼는 85.8% 매출이 신장했으며, 여성 점퍼 역시 16% 가량 매출이 늘었다. 내복 등 웜 이너웨어 역시 남성용은 19.3%, 여성용은 25.6%가량 매출이 신장했다.
밤낮의 일교차가 커지자 아동복 매출도 크게 늘고 있다. 아동 점퍼의 경우 400%가 넘는 신장을 기록했으며, 아동 웜 이너웨어도 13.5%가량 매출이 증가했다.
이마트 난방용품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은 추석 이후부터 기온이 작년 대비 큰 폭으로 하락해 소비자들이 미리부터 겨울나기에 준비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기상청 날씨누리 지상 관측자료에 따르면 10월 1일부터 6일까지 서울기준 평균 기온은 17도로, 작년 동기간 평균 기온(21.1도)보다 약 4.1도가량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만큼 날씨가 추워질수록 코로나19와 증상이 비슷한 독감에 대비하기 위해 난방용품 매출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이마트는 작년보다 일주일 앞당겨 난방용품을 선보였다. 신일 커버 분리 전기요를 싱글 8만9000원, 더블 9만4000원에 판매한다. 보국 그레이양 전기요는 싱글 11만원, 더블 11만9000원에 선보였다.
1인 가구 트렌드를 반영해 1인용 전기요도 내놨다. 국일 1인용 전기요를 4만9900원에 판매해 1인가구들도 부담 없이 난방가전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실제 1인용 전기요는 1일부터 7일까지 1000개가 넘게 팔려나가고 있다.
이마트 양승관 난방가전 바이어는 "갑작스런 추위로 인해 난방용품을 매출이 크게 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온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 국민 건강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