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23일 밤 11시(한국 시간) 온라인에서 개최한 ‘모든 팬을 위한 삼성 갤럭시 언팩’(Samsung Galaxy Unpacked for Every Fan)에서 갤럭시 S20 FE를 공개했다.
갤럭시 S20 FE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강력한 성능과 사후 서비스로 어떤 상황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4500mAh의 대용량 배터리, 최대 25W 초고속 충전을 지원한다. 0%에서 50%까지 충전하는 데 채 30분이 소요되지 않는다.
무선 충전과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도 지원된다.
IP68 등급의 방수방진을 지원하며, 마이크로SD 카드 슬롯을 탑재해 추가로 최대 1TB(테라바이트)까지 메모리를 확장할 수도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0 FE에 대해 3세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업그레이드를 보장해 항상 사용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최신 모바일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사용자들은 기존 스마트폰 보험 혜택에 삼성전자만의 특화 서비스를 결합한 월 정액형 모바일 기기 토탈 케어 서비스인 '삼성 케어 플러스(Samsung Care+)'를 이용할 수 있다.
파손 및 도난·분실 보상은 물론, 보증 기간 연장, 방문수리 서비스를 포함해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경우에 대한 보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갤럭시S20 FE는 '갤럭시 S20'의 인체 공학적이고 세련된 플래그십 시그니처 디자인을 계승하면서도, 생동감 넘치는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클라우드 레드ㆍ오렌지ㆍ라벤더ㆍ민트ㆍ네이비ㆍ화이트 등이다.
갤럭시S20 FE는 10월 2일 전 세계 시장에 출시된다. 출시되는 제품 사양과 색상은 국가별로 상이할 수 있다.
국내에서는 클라우드 레드ㆍ클라우드 라벤더ㆍ클라우드 민트ㆍ클라우드 네이비ㆍ클라우드 화이트까지 5가지 색상의 5G 모델로 출시된다. 사전 예약은 10월 6일부터 진행되며, 같은 달 중순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