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카운티 단지명은 포르투갈어로 ‘제왕, 군주’를 뜻하는 레이(Rei)와 행정구역 표현인 카운티(County)의 합성어다. 대규모 고급 주거단지로서의 의미를 담고 있다.
레이카운티는 지하 3층~지상 35층, 34개 동, 전용면적 39~114㎡형으로 구성된다. 총 4470가구(임대 230가구) 중 2759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 수는 △49㎡형 87가구 △59㎡형 611가구 △75㎡형 6가구 △84㎡형 2055가구다. 일반분양 가구 전체가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이하 중소형으로 이뤄졌다.
단지는 부산지하철 3호선 종합운동장역과 동해선 거제해맞이역, 거제대로 등 교통망을 이용해 시내외 이동이 편리하다. 홈플러스 아시아드점과 부산의료원, CGV, 사직종합운동장, 거제시장 등의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부산시청, 부산고등검찰청, 부산지방법원, 부산경찰청 등이 단지 주변에 위치해 직주근접성을 확보했다. 거제초, 창신초, 거제여중, 거성중이 단지 인근에 있고 사직동 학원가도 가깝다.
레이카운티는 올해 부산에서 분양하는 아파트 중 가장 규모가 큰 단지다. 단지 내 수영장과 피트니스, GX룸, 사우나, 골프연습장, 어린이집, 독서실, 작은도서관, 주민회의실, 카페 등 커뮤니티 시설을 갖췄다.
레이카운티는 분양 전 관심고객의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사전홍보관인 웰컴라운지를 운영하고 있다. 부산 동래구에 있는 라운지에서 청약 및 분양자료를 자율 관람할 수 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면상담은 진행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