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매 투자자들이 전문가 도움을 받아 입찰 전 궁금한 점을 해결한 실제 사례를 무료로 접할 수 있게 됐다.
법원경매 전문기업인 지지옥션은 자사의 유튜브 채널인 ‘지지옥션TV’에서 회원들의 경매 상담사례를 동영상으로 제작해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지지옥션 법무팀이 유료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상담 중 투자자들이 꼭 알아야 하는 사례를 골라 매주 1편씩 공개하기로 했다. 최근까지 부정기적으로 2~3개월에 1편씩 업로드했지만 늘려달라는 구독자 요구가 있어 확대 편성키로 한 것이란 설명이다.
지지옥션은 유튜브 이용자들이 경매를 어려워한다는 점을 감안해 실제로 상담하는 것처럼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강의 틀을 탈피해 PD가 독자를 대신해 질문을 하면, 실제 상담업무를 하는 법무팀 담당자가 상세히 답변하는 형식이다.
약 10분간 경매 초보자들이 궁금해 할 것으로 예상되는 질문 다수를 준비해 해당 주제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 동영상으로 풀리지 않은 궁금증은 댓글로 물어보면 답글을 달아준다.
연간 지지옥션 회원들이 전화나 홈페이지 등을 통해 상담을 의뢰하는 건수는 3000~4000건이다. 상담과 별개로 2011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유치권 등 특수권리 15종에 대한 분석 누적건수는 16만 건이다.
지지옥션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를 맞아 향후 방대한 상담 데이터에 기반한 정보를 적극 공개해 누구나 쉽고 편하게 경매를 접하고, 저변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