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 처음으로 온라인에서 진행된 갤럭시 언팩2020 행사에선 마지막 트레일러(예고영상)에 출연해 관심을 모았던 방탄소년단(BTS)도 등장하며 전 세계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5일 오후 11시 열린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2020 행사에서 BTS는 갤럭시Z폴드2를 소개하는 영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이들은 이번 갤럭시 신제품 대표 색상인 ‘미스틱 브론즈’ 제품을 들고 서로 사진을 찍어줬다. 힌지 부분을 접기도, 펴기도 하면서 제품이 쓰일 다양한 모습을 연출했다.
1분 분량의 짧은 영상이었지만 폴더블 양면을 부드럽게 접히도록 하는 하이드어웨이(Hideaway) 힌지와 스위퍼 기술이 담겼다. 화면을 반 접어 편한 각도에서 사진을 촬영하거나, 화면을 접었을 때도 넓어진 디스플레이 영향으로 사용에 불편함이 없다는 내용도 포함됐다.
또 멤버 전체는 아니지만 리더인 RM이 ‘갤럭시 노트20’을 소개하는 영상에서 S펜을 들고 미스틱 브론즈 색상의 기기를 사용하는 장면이 짧게 지나가기도 했다.
앞서 BTS는 지난 4일 삼성전자가 언팩 행사를 앞두고 공개한 두 번째 예고영상에도 등장해 화제가 됐다. 이들은 지난 2월 열린 갤럭시 언팩에서 프레젠테이션 화면 도중 등장해 하반기 언팩 행사 등장 가능성을 두고 이전부터 많은 관심이 모였다.
한편 이날 삼성전자는 △하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노트20’ △업그레이드된 폴더블폰 ‘갤럭시폴드2’ △무선이어폰인 ‘갤럭시 버즈 라이브’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3’ 등을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