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는 2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9757억 원, 영업이익 1543억 원에 그쳤다고 24일 밝혔다.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각각 10.2%, 48.1%씩 감소했다.
상반기 기준 매출은 3조9850억 원으로 전년보다 9.1% 줄었으며, 영업이익은 3353억 원으로 38.7% 감소했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코로나19 영향에 따른 글로벌 시장 침체와 경쟁 심화에 따른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두산인프라코어의 2분기 중대형건설기계 사업은 북미, 유럽 등 대부분 지역에서 매출이 하락했다. 다만 코로나19 확산세가 약해진 중국 시장에서는 굴착기 판매량이 늘었다.
실제 두산인프라코어의 2분기 중국 매출은 5275억 원으로 전년보다 57.7% 증가했다. 상반기 기준으로도 4.7% 성장했다.
북미와 유럽 등 선진 시장에서는 매출이 30% 이상 축소됐으나, 8톤 이하 소형굴착기 판매를 10%가량 늘리며 점유율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신흥(한국포함) 시장에서는 27% 시장 축소에도 불구, 점유율은 2.1%포인트 높였다. 두산인프라코어는 매출채권 리스크 관리를 강화하고 대형굴착기 판매 비중을 늘리며 수익성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2분기 엔진 사업은 G2 엔진의 외부 매출이 증가했음에도 밥캣, 발전기용 엔진의 수요 둔화로 실적이 하락했다.
계열사인 두산밥캣은 2분기 매출 9638억 원, 영업이익 643억 원을 머물렀다.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각각 19.1% 59.1% 감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