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모바일 영상 상담 서비스’ 도입…AS기사도 영상으로 상담

입력 2020-07-06 13: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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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바일 영상 상담 서비스’ (사진제공=SK매직)
▲ ‘모바일 영상 상담 서비스’ (사진제공=SK매직)

SK매직이 ‘모바일 영상 상담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6일 밝혔다. 언택트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조치다.

‘모바일 영상 상담 서비스’는 콜센터 상담사와 고객의 휴대폰 카메라 영상으로 진행하는 영상 상담 서비스다. 고객은 구두로 설명하기 어려운 장애 증상과 상황을 휴대폰 영상으로 전달하고, 장애 조치 방법 등 해결 방안을 신속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고객은 별도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콜센터 상담사가 발송한 SMS 링크를 클릭해 영상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접속 뒤에는 콜센터 상담사뿐 아니라 설치와 수리를 담당하는 A/S기사까지 3대 1 동시 접속해 실시간으로 제품 상태를 확인하고, 고장ㆍ장애 등 대응 방법을 상세히 안내한다.

제품 재설정, 간단 부품 결합 등 고객이 직접 해결 가능한 사항은 실시간 처리가 가능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다. 출장 서비스 등으로 발생되는 고객의 시간과 비용도 절감할 수 있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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