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정도시개발은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역세권지구에 조성하는 '오송역 현대 힐스테이트' 아파트의 조합원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오송역세권지구 A1블록에 들어서는 오송역 현대 힐스테이트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24개동 전용면적 59~84㎡ 총 2094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시공 예정사는 현대엔지니어링이다.
오송역세권지구는 약 71만3793㎡ 부지에 주거∙업무∙상업 인프라를 구축하는 도시개발구역이다.
현재 오성역을 중심으로 주변에는 굵직한 개발 호재가 다수 예정돼 있다. 첨단의료복합단지로 조성되는 오송 바이오산업단지를 비롯해 오송화장품산업단지, K-뷰티스쿨 등이 들어선다.
사업비 3조3910억 원 규모의 오송제3생명과학국가산업단지의 예비타당성조사도 진행 중이다. 총 675만㎡ 규모로 연구∙지원∙공공시설 등으로 구성되는 산업단지다.
충북청주전시관 건립사업과 철도교통관제센터 이전사업 등도 추진되고 있다. 이달 8일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신규 다목적 방사광가속기를 구축할 부지로 청주시를 선정했다.
단지 도보권에는 KTX와 SRT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오송역이 위치하고, 간선급행버스(BRT)를 이용할 수 있다. 향후 평택~오송 간 고속철도 복선화사업을 필두로 서울~세종고속도로(2024년 예정) , 오송연결선, 충북선 고속화사업 등의 개발이 완료되면 교통 여건은 더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바로 앞에 오송초등학교가 있고, 오송중∙고를 이용할 수 있다. 제2생명과학단지(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 내엔 각급 학교 예정 부지가 마련돼 있다.
농협하나로마트와 관공서∙병원∙공원 등 생활 편의시설은 반경 3㎞ 내에 자리하고 있다. 향후 오송역세권개발지구 및 인근 생명과학국가산업단지 조성이 완료되면 추가 인프라 구축도 예상된다.
석정도시개발 관계자는 "최근 오송역세권개발지구 개발이 본격적으로 추진되면서 이번 단지의 조합 가입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며 "오송역 현대 힐스테이트 아파트를 중부권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분양 홍보관은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일대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