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이 온라인 새벽배송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다. 마켓컬리ㆍ쿠팡에 이어 신세계ㆍ롯데 등이 뛰어들어 유통가 격전지가 된 온라인 새벽배송 시장에 현대백화점이 본격적인 진출을 선언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은 7월 신선식품 배송 전문 온라인몰인 ‘현대식품관 투 홈’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2018년 8월 국내 백화점 중 최초로 새벽배송을 시도했지만, 점포 기반으로 운영한 만큼 ‘점포 인근’이라는 배송 지역 한계, 점포 폐점 시간에 맞춘 저녁 8시 주문 마감 등 제한으로 사업을 확대하지 못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신선식품 새벽배송은 이전과 달리 수도권으로 배송 가능 지역을 넓혔다. 이를 위해 현대백화점은 김포에 물류센터를 마련했다. 또 배송 시간도 여타 경쟁업체와 비슷한 수준인 오후 11시까지로 늦췄다. 배송 품목 수도 기존 1000~1500개에서 5000여 개로 확대했다. 여기에 현대백화점에 입점한 식음업체(F&B) 메뉴까지 배달해 줘 차별화를 꾀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기존에는 점포 기반으로 배송 가능 지역이 제한적이었는데 김포에 물류센터를 마련한 만큼 수도권까지 새벽배송 가능 지역이 넒어졌다. 배송 시간ㆍ품목 수 확대, 백화점에 입점한 식음업체 메뉴까지 배달해준다는 것이 가장 크게 달라지는 점”이라고 말했다.
다만 식음업체 메뉴의 경우 점포에서 직배송으로 나갈지, 온라인몰에 입점하는 형태로 갈지 정해지지 않았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온라인 새벽배송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지난해 7월 ‘식품 온라인 사업 태스크포스(TF)’를 꾸리고 1년 가까이 이 서비스를 준비해왔다. TF에는 70여 명이 투입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