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앤리퍼블릭이 중국에서 유통하는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널디(NERDY)가 계단식 성장세를 유지하며 올해 연 매출이 전년 대비 2배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한다고 7일 밝혔다.
에프앤리퍼블릭은 작년 2월 널디의 중국 마케팅과 단독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 이후 중국 소비자 트렌드에 맞춘 신제품 기획과 마케팅, 유통을 진행하며 중국 유통 강점을 발휘하고 있다. 실제로 총판 계약 체결 이후 패션 비수기라고 불리는 여름에도 약 4억 원이 넘는 월 매출을 올리며 중국 진출 첫 해인 작년 5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스트리트 캐주얼 분야는 온라인 플랫폼과 자사몰을 기반으로 운영하는 것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연 매출 100억 원이 의미있는 실적이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널디의 중국 유통 상표권 등록을 마쳤기 때문에 올 상반기 내에는 티몰 국내관에도 입점할 계획이다. 티몰 국내관은 중국 전역의 현지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내수 쇼핑몰로, 국내관 입점 후 2배 이상의 매출 증가를 예상하고 있다.
에프앤리퍼블릭 관계자는 “진출 첫해였던 작년에 현지 반응이 기대 이상의 성과였기에 올해에는 해당 성과를 토대로 안정적인 매출 향상과 현지 시장 공략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