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은 윤종규 회장이 언택트(Untact) 시대에 맞춰 새로운 공감 방식인 ‘e-타운홀미팅’을 통해 KB국민카드 직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한 타운홀미팅은 CEO와 직원들이 다양한 현안과 관련해 자유로운 토론과 이야기를 나누는 KB금융그룹의 소통 문화다.
이날 윤 회장은 실시간 채팅을 통해 KB국민카드 직원들과 그룹의 경영성과를 공유하고 회사의 현안이나 전략방향 및 CEO에게 궁금한 사항 등에 대해 이야기 했다.
이날 생중계 중 윤 회장은 KB국민카드 대구지점 직원들과 화상통화도 진행했다. 윤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묵묵히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며 힘든 시간을 성공적으로 극복한 대구·경북 지역의 직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평소에도 윤 회장은 모바일 메신저 ‘리브똑똑’을 활용해 직원들과 의견을 나누고 2030세대의 직원들과 점심 도시락 미팅을 가지는 등 수평적이고 자유로운 소통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윤 회장은 오는 6월까지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등 그룹내 모든 계열사 직원들과 공감 소통에 나설 예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타운홀미팅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과 참여 열기가 해를 거듭할수록 높아지고 있다”며 “자유롭고 진솔한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서로를 더 이해하고 배려하는 KB만의 기업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