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은 신세계백화점이 운영 중인 ‘팩토리스토어(FACTORY STORE)’의 온라인 공식 매장을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팩토리스토어’는 신세계백화점이 엄선한 100여 개 브랜드의 패션·라이프스타일상품을 최대 8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쇼핑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이다.
전국에 총 6개 매장이 있으며 할인된 가격으로 이월 상품을 판매하는 ‘오프 프라이스’로 운영 중이다. 특히 2030 세대 사이에서 합리적 소비가 가능하다는 입소문이 퍼지며 인기를 얻고 있다.
SSG닷컴은 ‘팩토리스토어’를 통해 20여 개 브랜드, 250종 상품을 먼저 선보인다. 주요 브랜드로는 ‘노비스(NOBIS)’, ‘두노(DUNO)’, ‘코모도(COMODO)’, ‘지프(JEEP)’, ‘네스티킥(NASTYKICK)’ 등이 있다. 남성의류, 여성의류, 등산복, 가방 등 폭넓은 카테고리로 구성했으며 내년까지 순차적으로 판매 상품 수를 1000종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입점 대표 상품으로 아웃도어 브랜드인 ‘펜필드’ 19FW 상품을 최대 80% 할인해 판매한다. ‘홀로그램 맨투맨 티셔츠’를 1만 5800원에, ‘PQ본딩 티셔츠’를 2만18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프리미엄 패딩으로 유명한 ‘노비스’는 20% 할인해 ‘남성용 프리미엄 파카’를 82만 5600원에, ‘두노’ 여성 롱패딩도 37% 할인해 36만 원에 선보인다. 일부 상품은 기존 할인가에서 20% 할인 쿠폰을 추가로 적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SSG닷컴은 2030 소위 ‘MZ세대’ 공략을 위해 ‘팩토리스토어’ 온라인 입점을 결정했다. 이 세대는 자신이 좋아하는 상품이라면 발품을 마다하지 않고 질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하기 위해 꼼꼼히 비교하는 합리적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것이 특징이다. SSG닷컴은 이러한 세대별 소비 특성을 고려해 브랜드 인지도 및 할인율이 높은 이월 상품을 판매하는 ‘팩토리스토어’를 온라인으로 가져왔다.
명노현 SSG닷컴 트렌드상품 담당은 “다양한 상품을 온라인으로 한 눈에 보기 쉽게 정리했으며 해외 직구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며 “온라인 구매가 익숙하고 친숙한 세대에게 유명 브랜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