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나무 실적 추이 및 전망.
DS투자증권 최재호 연구원은 “사업 초기 닭가슴살 전문 B2C 유통 플랫폼 ‘랭킹닭컴’으로 시작한 푸드나무는 간편건강식 및 HMR 제품군 등을 확대하며 종합 건강식품 플랫폼으로 거듭났다”며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식품 구매 확산으로 빠르면 상반기 내에 누적 판매 1억팩을 달성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최 연구원은 “다이어트 플랫폼 ‘피키다이어트’를 통해 온라인에서 KF94 인증 제품으로 자체 마스크 브랜드 ‘피키마스크’를 판매해 수혜를 보고 있다”며 “코로나19가 종식되더라도 갈수록 심해지는 미세먼지로 마스크 수요는 지속적일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그는 “운동ㆍ다이어트를 위한 닭가슴살, 건강식, 헬스용품 수요가 급증하는 계절로 코로나19 수혜와 더불어 계절적 성수기에 접어 들었다”며 “닭가슴살 플랫폼에서 ‘웰니스’ 기업으로 거듭난 푸드나무는 다양한 플랫폼을 통한 선순환 구조로 전방위적 직접적인 수혜가 전망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