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 제공)
왓챠는 자사의 추천 기술을 이용해 넷플릭스 콘텐츠를 개인별로 추천해주는 서비스 '왓플릭스'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왓플릭스는 이날부터 콘텐츠 추천⋅평가 서비스 왓챠의 정식 기능으로 추가돼 운영되고 있다.
왓챠는 이용자들이 콘텐츠에 대한 별점 평가를 남기면, 이를 기반으로 개인의 취향을 분석해 좋아할 만한 콘텐츠를 골라주는 서비스다.
한국의 넷플릭스라고 불리는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왓챠플레이의 모태가 된 서비스다. 추천의 정확도를 측정하는 'RMSE' 지수에서 왓챠의 정확도는 넷플릭스보다 36% 가량 높다는 게 왓챠의 설명이다.
박태훈 왓챠 대표는 "왓챠는 데이터와 기술을 통해 개인의 취향이 존중받는 더 다양한 세계가 만들어지는 데 기여해야 한다는 사명을 가지고 있다"며 "모두 같은 것을 볼 필요는 없다. 대형 전광판이나 광고를 점령하지 못한 다양한 콘텐츠들도 다양한 개인들과 더 잘 연결돼야 한다"고 서비스 취지를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