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가족 식탁을 풍성하게 해줄 다양한 먹거리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
이마트는 5일부터 일주일간 미국산 오렌지, 딸기, 삼치, 봄나물, 돼지고기 등 풍성한 가족 먹거리 할인 행사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우선 이마트는 11일까지 제철 맞은 미국산 오렌지(10~16개입/봉)를 기존 1만900원에서 행사카드 구매 시 2000원 할인한 8900원에 판매하며, 국내산 봄나물 모음전 행사를 통해 달래(1580원, 봉), 냉이(1980원, 봉), 청도미나리(4980원, 400g내외), 초벌부추(2980원, 100g)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또한 온 국민이 힘낼 수 있도록 1등급 이상으로 선별한 국내산 ‘돈 뒷다리(100g, 냉장)’를 580원에 판매하며, ‘돈 앞다리/갈비(100g, 냉장)’는 각 880원에 선보인다. 호주산 ‘항공직송 소고기’도 전 품목을 신세계 포인트 구매 시 20% 할인 판매한다.
이 밖에도 ‘풀무원 톡톡 전라도식 포기김치(320g, 2만8400원)’를 1+1 가격에 선보이고 포장 김치 전 품목을 이마트e카드 구매 시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삼치데이(3월 7일)’를 맞아 7일 단 하루국산 삼치 전 품목을 신세계 포인트 구매 시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처럼 이마트가 온 가족 먹거리 할인 행사에 나서는 이유는 최근 아이들이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고 재택근무를 시행하는 회사들까지 더해져 가정 내 식재료 수요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말 그대로 식구(食口)가 많아진 것이다.
이마트에 따르면 2월 한 달간 계란, 당근, 양파, 감자 등 요리에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식재료 매출이 2019년 2월 대비 약 20~30% 가량 늘었다. 어느 요리에나 빠지지 않는 대표 식재료인 ‘계란’의 경우 지난 해 대비 26.2% 늘었으며, 양파가 32.2%, 당근이 28.5%, 감자는 10.9% 가량 신장했다.
식탁 메인 반찬 재료인 고등어, 삼치, 돼지고기, 김치 등의 판매도 증가했다. 과거 대표적인 반찬이었으나 온 가족이 함께 식사하는 횟수가 줄며 주춤했던 고등어, 삼치 등의 매출 역시 지난 해 2월 대비 20% 가량 늘었다.
고등어는 35.3%, 삼치는 27% 가량 매출이 신장했으며, 돼지고기 역시 10% 가량 작년 동기 대비 매출이 증가했다. 식탁에서 빠질 수 없는 쌀과 김치 역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20.8%, 34.8% 가량 늘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 집밥을 먹는 횟수도 늘고 있다”며, “이마트는 증가하는 식재료로 인한 가계 부담을 줄이고자 다양한 먹거리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