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대림산업)
대림산업은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아크로(ACRO)'가 세계 최고 권위를 가진 독일 'iF(International Forum) 디자인 어워드 2020' 커뮤니케이션 부분에서 브랜딩 본상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iF디자인어워드는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평가받는다.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콘셉트, 서비스 디자인, 인테리어, 건축 등 모두 7개 부문에서 디자인, 혁신성, 기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결정한다. 올해는 총 56개에서 7300여개의 작품이 접수됐다.
대림산업은 앞서 지난해 11월 새로운 콘셉트 ‘디 온리 원(The Only One)’을 반영한 통합 브랜드 리뉴얼을 선언했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새롭게 리뉴얼한 아크로의 BI는 본질에 집중한 현대 미니멀리즘 미학을 바탕으로 독보적인 존재 가치를 강조하면서 안정적이고 견고한 이미지를 전달한다"며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의 위상을 확고히 했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새로운 아크로는 올해 12월 입주 예정인 서울 성동구 성수동 ‘아크로 서울포레스트’ 단지에 처음으로 적용된다. 앞으로 마케팅, 서비스, 홈페이지, 스마트홈 등에서 순차적으로 도입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