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유위니아그룹은 4개 상장사인 대유에이텍, 대유플러스, 위니아딤채, 대유에이피가 지난해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자동차 시트 전문 생산기업인 대유에이텍은 매출 1조2894억 원, 영업이익 326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과 비교했을 때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6.1%, 387% 늘어난 것이다. 신차 매출의 증가가 영업이익 개선에 영향을 끼친 것이다.
정보통신 전문기업으로 출발해 에너지 신사업 등까 지확장한 대유플러스는 연결기준 매출액 5300억 원을 기록, 전년 대비 5.3% 상승했다.
스티어링 휠 부문과 알루미늄 휠 부문의 실적 개선으로 영업이익 또한 전년 대비 8.7% 향상된 395억 원을 기록했다.
가전업체인 위니아딤채는 연결기준 7451억 원의 매출과 226억 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33.7%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 했다.
계절가전에서 사계절 가전으로 변모한 김치냉장고 딤채의 판매증가와 프리미엄 제품의 비중 확대, 에어가전 및 생활가전의 품목 다변화가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
자동차 조향장치를 생산하는 대유에이피는 매출 1575억 원, 영업이익 101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전년과 비교했을 때 매출은 약 19%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비슷한 수준을 기록했다.
대유위니아그룹 관계자는 “2019년이 가전 계열사 간 시너지로 성장한 해라면 올해는 각 분야에서 최고 성장을 거둔 계열사들의 상생으로 그룹 전체가 밝은 청사진을 그리는 해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