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2020년 자사 쇼핑몰 육성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모집 마감은 2월7일까지다.
중진공은 해당사업을 통해 △의류 △화장품 △생활용품 △농수산식품 △의약품 등 5대 핵심 소비재 분야를 중심으로 글로벌 온라인 시장에서 자생력을 갖춘 자사 쇼핑몰을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신청 대상은 외국어로 구축돼 있고 결제, 배송, 교환 및 반품, 고객 응대 서비스까지 제공 가능한 자사 쇼핑몰을 보유한 기업이다. 올해는 해외 현지 쇼핑몰 개설 및 운영 비용을 지원하는 ‘온라인지사화’ 분야도 신규로 모집한다.
참여 기업에게는 △자사 쇼핑몰 홍보·마케팅 비용 △쇼핑몰 리뉴얼 비용 등을 온라인수출 성장 단계별로 차등하여 총 사업비 70% 이내에서 최대 1억 원까지 지원한다. 또 하반기 평가를 통해 수출 성과 우수기업을 대상으로 지원금의 100%를 인센티브로 지급한다.
반정식 중진공 온라인수출처장은 “세계로 확산 중인 한류와 급성장하는 전자상거래 시장은 소비재 수출을 주도하는 우리 중소벤처기업에 있어 새로운 성장 키워드”라며, “특히, 5대 핵심 소비재 중심으로 온라인수출 유니콘 기업 육성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사업 참여신청은 고비즈코리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중진공 온라인수출처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