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생명과학)
경기도 유망 중소기업 인증제도란 도 내 성장 잠재력이 큰 중소기업을 발굴해 인증하는 제도로 2019년에는 222개 사를 선정했다. 최초 인증 기업의 인증 유지 기간은 5년이며 재인증 기업은 3년의 유효기간을 부여한다.
인증 기업은 경기도 및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수행 사업에 대한 가산점, 경기도중소기업 육성자금 평가 시 가점 및 금리 지원 등 도의 각종 지원사업 8종 34개에 대한 인센티브를 받는다. 또한 유망중소기업 BI 활용권을 부여해 경기도지사 명의의 인증 현판과 인증서를 부여한다.
한솔생명과학은 화장품 제조 기업으로 셀린저, 셀린저 라바, 센테카솔, 오가믹스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오가믹스는 지난 달 한아세안 정상회담의 부대행사인 K-뷰티 페스티벌에 출품해 주목을 받았다. 오가믹스는 캄보디아의 자연 성분인 ‘딥테로카르푸스 인트리카투스’ 추출물을 함유한 제품으로 정상 부인들에게 제공돼 호평을 받았다.
한편 한솔생명과학은 지난해 유망중소기업 인증에 이어 올해 2020년에는 자사 브랜드 강화와 동시에 수출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한솔생명과학 관계자는 “아름다움의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한다”며 “R&D 연구 센터 운영으로 고품질 기능성 제품 개발을 통해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 진출 개진에 힘써 지역 경제 활성화에 함께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