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은 2019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금융상품매매ㆍ위탁매매 부문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2관왕에 올랐다고 13일 밝혔다.
NH투자증권과 공동 1위를 차지한 금융상품매매 부문에서 삼성증권은 현장 직원들이 모여 고객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고객중심경영 리더' 제도와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고객자문단'을 운영하는 등 금융소비자 보호에 앞장선 점이 높게 평가받았다.
또 올해 자산관리 특화 서비스를 전국 지점으로 확대ㆍ개편해 업계 자산관리(WM) 서비스를 선도한 점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지난 3월 삼성증권은 자산관리 서비스 초부유층 전담 점포였던 SNI(Samsung & Investment)를 전국의 모든 30억 이상 고객 대상의 특화서비스 브랜드로 확대ㆍ개편한 바 있다.
이밖에 업계 최초로 가업승계연구소를 신설해 기본 컨설팅은 물론 회계법인, M&A거래소 등과의 제휴를 통한 승계 서비스, 경영승계자 양성 등 가업 승계에 필요한 일련의 과정을 원스톱으로 제공했다.
단독 1위를 차지한 위탁매매부문의 경우 직접 영업점 방문을 꺼리거나 자기 주도적 성향을 지닌 고객을 대상으로 비대면 채널을 통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디지털 자산관리'를 선보인 점이 좋은 평가로 이어졌다.
특히 삼성증권은 디지털상담팀과 디지털지점을 신설해 비대면 거래 과정에서 투자나 업무처리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전화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을 통한 거래 활성화를 위해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온라인 리워드도 전년 대비 대폭 확대했다. 삼성증권의 '혜택을 더(THE) 받다'는 비대면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거래 실적에 따라 일정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일종의 보너스 제도다.
아울러 삼성증권은 모바일 앱 엠팝(mPOP) 사용자의 편의 증진을 위해 인공지능(AI) 기반 특허기술을 활용한 종목추천 기능을 신설하는 등 모바일 투자정보서비스도 개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