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가 국내외 렌털 누적 계정 규모로 렌털 업계 2위에 올라섰다고 9일 밝혔다.
쿠쿠는 이날 국내 156만 개, 해외 81만 개의 누적 계정을 지난달 달성했다고 밝혔다. 총 237만 개를 확보해 국내외 전체 누적 계정수 기준 렌털 업계 2위를 기록한 셈이다.
쿠쿠는 “‘구독 경제’라는 새로운 흐름에 발맞춰 기존 렌털 제품의라인업을 다양화한데 이어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신제품 론칭 등 품목을 확대해 시장 점유율을 높인 것이 렌털 사업의 고성장세 지속 배경”이라고 분석했다.
쿠쿠는 2010년 렌털 사업에 진출한 뒤 정수기를 필두로 공기청정기, 제습기, 비데, 매트리스, 안마의자, 의류건조기에 이어 펫 드라이룸과 전기레인지까지 품목을 넓혔다.
전체 렌털 계정의 가장 강세는 직수 정수기다. 쿠쿠의 대표 제품 ‘인앤아웃 직수 정수기’는 혁신 기술인 ‘인앤아웃자동 살균 시스템’과 ‘원터치 필터 교체 시스템’을 탑재해 사용자가 직접 정수기를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올해 5월에 출시한 인앤아웃 10’s 정수기는 출시 뒤 월평균 약 33%의 판매량이 증가했다.
직수 정수기 외 다양한 렌털 품목들의 성장도 눈에띈다. 전년 동기 대비 올해 11월 팔로모 매트리스 계정수는 64%, 의류건조기는 72% 증가해 렌털 계정 수 확대에 기여한것으로 나타났다. 비데, 공기청정기, 전기레인지의 11월누적 계정 수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6%, 44%, 35% 증가해 각 품목별로 고른 상승세를 보였다.
해외에서는 2015년 9월 말레이시아 법인 론칭 뒤 해외 렌털 사업의 호실적을 이어오고 있다. 11월 기준 말레이시아를 포함, 해외누적 계정 81만을 달성했다. 올 3분기 말레이시아 법인의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138%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