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이 미래다’…네이버 디자인 서비스 통해 글로벌 공략 박차

입력 2019-11-29 12:1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김승언 네이버 Apollo CIC 대표가 ‘제 3회 네이버 디자인 콜로키움’에 참석해 발표하고 있다.  (사진제공=네이버)
▲김승언 네이버 Apollo CIC 대표가 ‘제 3회 네이버 디자인 콜로키움’에 참석해 발표하고 있다. (사진제공=네이버)

네이버는 코엑스 인터컨티넨탈에서 디지털 분야 예비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제 3회 네이버 디자인 콜로키움’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디자인 콜로키움은 역대 가장 많은 인원인 60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 행사는 ‘A Set of Global Challenges’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웹툰과 밴드, 브이라이브,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등 네이버 글로벌 서비스의 성과를 공유했다. 또 라인, 라인프렌즈 등이 메신저 시장에서 구축한 글로벌 경험과 각 서비스릐 리더가 나와 마케팅 전략 등에 대해 공개했다.

앞으로 웹툰은 글로벌 시장에서 콘텐츠를 돋보이게 하는 디자인 전략에 집중할 방침이다. 또 밴드는 미국에서 방과 후 활동 그룹을 집중 타겟팅하며 그룹 커뮤니티 시장 개척을 위한 글로벌 도전을 이어갈 방침이다. 특히 네이버 랩스에서는 ‘사람을 배려하는 로봇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HRI(Human-Robot Interaction, 사람과 로봇의 상호작용 설계)디자인에 대한 연구를 이어갈 계획이다.

네이버 설계 조직을 총괄하고 있는 김승언 아폴로 CIC 대표는 “네이버는 글로벌 도전과 경험에 익숙한 글로벌 도전의 집합체”라며 “네이버는 웹툰과 그룹형SNS(밴드), 캐릭터(라인프렌즈), 라이브 동영상(브이라이브), 메신저(라인), 비즈니스채팅(라인웍스) 등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글로벌 성장은 사용자 경험을 설계하는 디자이너들의 역량 덕분”며 서비스 설계 조직 역할의 중요성과 의미를 강조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떤 주담대 상품 금리가 가장 낮을까? ‘금융상품 한눈에’로 손쉽게 확인하자 [경제한줌]
  • 2025 수능 시험장 입실 전 체크리스트 [그래픽 스토리]
  • "최강야구 그 노래가 애니 OST?"…'어메이징 디지털 서커스'를 아시나요? [이슈크래커]
  • 삼성전자, 4년 5개월 만 최저가...‘5만 전자’ 위태
  • 고려아연, 유상증자 자진 철회…"신뢰 회복 위한 최선의 방안"
  • 재건축 추진만 28년째… 은마는 언제 달릴 수 있나
  • 법원, 이재명 ‘공직선거법 1심’ 선고 생중계 불허…“관련 법익 종합적 고려”
  • ‘음주 뺑소니’ 김호중 1심 징역 2년 6개월…“죄질 불량·무책임”
  • 오늘의 상승종목

  • 11.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5,772,000
    • +3.79%
    • 이더리움
    • 4,528,000
    • -1.18%
    • 비트코인 캐시
    • 594,000
    • -1.41%
    • 리플
    • 978
    • +6.89%
    • 솔라나
    • 297,600
    • +1.19%
    • 에이다
    • 781
    • -3.7%
    • 이오스
    • 775
    • +0.65%
    • 트론
    • 252
    • +0.8%
    • 스텔라루멘
    • 180
    • +7.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78,450
    • -3.33%
    • 체인링크
    • 19,420
    • -1.52%
    • 샌드박스
    • 405
    • -2.4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