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데이 광고대상, 기업PR 최우수상] DB, 고객 곁 지키는 친근한 이미지 구축

입력 2019-11-28 16:00 수정 2019-11-28 18: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DB금융네트워크 광고  (사진제공=DB)
▲DB금융네트워크 광고 (사진제공=DB)

DB금융네트워크는 일관성 있는 이미지 구축을 위해 2003년부터 꾸준하게 금융네트워크 광고를 집행해 오고 있습니다.

고객을 소중히 여기겠다는 DB금융의 마음가짐을 '한 사람 한 사람을 위한 금융'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인간적이고 친근한 금융회사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했습니다.

슬로건을 17년 동안 변함없이 사용함으로써 소비자들은 그 메시지에 익숙하게 만들고, 친근함을 통해 고객들이 DB금융네트워크의 이야기에 공감하도록 했습니다.

올해의 광고 크리에이티브 측면에서는 17년간 유지해 온 '흑백 모노톤' 표현 방식을 과감하게 흑백과 컬러로 대비시켰습니다. 대신 옴니버스의 정사진 형식은 17년째 유지해, 회사의 정체성을 표현했습니다.

▲황태웅 DB금융네트워크 팀장 (사진제공=DB)
▲황태웅 DB금융네트워크 팀장 (사진제공=DB)

올해 DB금융네트워크 광고는 과거 흑백사진에서 아이디어가 시작됐습니다.

20여 년 전 과거 사진과 현재 모습을 대비해 보면서, 시간이 흘러도 고객 곁을 한결같이 지키는 금융이 되고자 하는 의지를 담고자 했습니다.

앞으로도 DB금융네트워크 광고캠페인은 '한 사람 한 사람'의 행복을 지키고 키워주는 금융전문 기업이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일관되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DB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동산 PF 체질 개선 나선다…PF 자기자본비율 상향·사업성 평가 강화 [종합]
  • ‘2025 수능 수험표’ 들고 어디 갈까?…수험생 할인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삼성전자, 4년5개월 만에 ‘4만전자’로…시총 300조도 깨져
  • 전기차 수준 더 높아졌다…상품성으로 캐즘 정면돌파 [2024 스마트EV]
  • 낮은 금리로 보증금과 월세 대출, '청년전용 보증부월세대출' [십분청년백서]
  • [종합] ‘공직선거법 위반’ 김혜경 벌금 150만원…法 “공정성·투명성 해할 위험”
  • 이혼에 안타까운 사망까지...올해도 연예계 뒤흔든 '11월 괴담' [이슈크래커]
  •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제일 빠를 때죠" 83세 임태수 할머니의 수능 도전 [포토로그]
  • 오늘의 상승종목

  • 11.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5,490,000
    • -2.35%
    • 이더리움
    • 4,418,000
    • -1.87%
    • 비트코인 캐시
    • 597,000
    • -3.08%
    • 리플
    • 1,103
    • +13.48%
    • 솔라나
    • 302,400
    • +0.37%
    • 에이다
    • 795
    • -2.21%
    • 이오스
    • 775
    • +1.04%
    • 트론
    • 253
    • +1.2%
    • 스텔라루멘
    • 187
    • +6.86%
    • 비트코인에스브이
    • 90,750
    • -0.82%
    • 체인링크
    • 18,660
    • -1.69%
    • 샌드박스
    • 393
    • -2.4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