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이 22일 사회가치창출(CSV) 활동의 일환으로 ‘원 클릭(One-Click)’ 택배 서비스를 오픈했다.
원 클릭 택배는 스타트업, 1인 창업자, 인플루언서 등 하루 10건 내외로 택배를 발송하는 소규모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형 고객사 중심의 영업에서 벗어나 택배 단가 및 서비스 이용에 있어 상대적으로 소외받는 소규모 판매자에게 전자상거래가 급성장함에 따라 택배 시장이 받은 혜택을 사회적 책임으로 보답한다는 취지로 신설됐다.
택배 요금은 업계 최저 수준인 박스당 2500~3000원이다. 특히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요금이 인하되는 ‘슬라이딩 요금제’를 운영해 가입 당월 적용되는 기본요금 3000원에서 전월 101박스 이상 이용 시 2500원으로 자동 변경된다.
또한 월 300박스 이상 이용 시에는 추가로 할인받는다. 단, 제주·도서 지역은 추가 요금이 발생한다.
한진택배 사이트에 접속해 간단한 인증만으로 회원가입을 하면 원클릭 택배 서비스 전용 프로그램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원클릭 택배 서비스 이용 고객은 실시간 배송 현황 조회, 일자별 실적과 운송료 정산 관리, 고객 커뮤니케이션 혜택도 부여받는다. 11월 중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
한진 관계자는 “원클릭 택배 서비스는 많은 소규모 판매자에게 실질적으로 비즈니스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한진만의 특별한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스타트업, 1인 창업자 등과 같은 고객을 위한 택배 서비스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