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출판사 잉글리시버디가 어린이 영어 지도 원리와 교수법을 익힐 수 있는 아동영어 테솔 과정(Young Learners TESOL) 2기 모집을 27일까지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아동영어 테솔 과정은 금성출판사와 고려사이버대학교가 함께 연구 개발한 학습 과정으로, 어린이 영어의 지도 원리와 교수법을 습득할 수 있는 온라인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수업을 이수하면 어린이 영어 지도 교수법을 완벽하게 익혀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교육과정 이수자는 관련 분야의 실무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다. 특히 2기부터는 푸르넷 공부방 잉글리시버디 지도교사 등 현장에서 아동영어를 가르치는 공부방·학원 강사는 물론 아동영어교육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도 누구나 수강 가능하다.
아동영어 테솔 과정 2기 수업은 올해 9월 30일부터 2020년 2월 3일까지 18주 과정으로 구성됐으며, 고려사이버대학교 미래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수강 및 평가가 진행된다. 주요 교육은 △영어동화 및 스토리텔링기법 △파닉스 지도 △초등 영어회화 및 발음 지도 △초등 영어읽기와 쓰기 지도 △초등 영문법 등 과목당 6주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며, 각 분야 국내 최고 전문가들이 강의를 담당한다. 기본 이론뿐 아니라 아동영어 교사의 실무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수법을 익힐 수 있다.
금성출판사 잉글리시버디 총괄 김성훈 부사장은 “글로벌 시대를 맞아 금성출판사가 학생들에게 보다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아동영어 지도교사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아동영어 테솔 과정을 진행한다”며 “금성출판사, 고려사이버대학교의 전문가들이 연구 개발해 어린이 영어교육의 모든 것을 익힐 수 있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인 만큼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아동영어 테솔 과정 2기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고려사이버대학교 미래교육원 홈페이지 및 금성출판사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