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의 SUV QM6가 출시 후 처음으로 국산 중형 SUV 월간 판매 2위에 올랐다.
6일 르노삼성차에 따르면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 집계 결과 QM6가 7월 한 달 동안 국내에서 4262대 판매되며 2016년 출시 후 처음으로 판매순위에서 경쟁차종을 앞질렀다.
또한, 국산 승용차 전체 판매 순위에서도 전월 대비 한 단계 상승한 8위에 올랐다.
르노삼성차는 6월 부분변경 모델 더 뉴 QM6 출시와 함께 국내 유일 LPG SUV인 '더 뉴 QM6 LPe', 플래그십 브랜드 '프리미에르(PREMIERE)' 도입 등을 통해 소비자의 선택권을 넓히도록 한 전략이 판매 상승세에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했다.
QM6의 판매량 증가는 LPe 모델이 견인했다. NEW QM6 LPe는 출시 후 12일 만에 1408대가 팔린 데 이어, 7월에는 전체 QM6 판매량의 절반 이상인 2513대를 차지하며 판매를 이끌었다.
가솔린 모델인 QM6 GDe는 7월 한 달간 1359대가 판매되며 꾸준한 인기를 보였다. 특히 플래그십 브랜드 프리미에르가 389대 팔리며 가솔린 모델 가운데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르노삼성자동차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르노삼성차의 지속적인 노력이 고객들로부터 인정받은 결과 치열한 국산 중형 SUV 시장에서 판매 2위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조금 더 특별하고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해 오늘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내일의 자동차 생활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