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올해 3월 첫 선을 보인 ‘빌트인플러스’의 누적 매출액이 70억 원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30일 한샘은 빌트인플러스가 생활 공간에 대한 고민인 정리정돈 문제 해결을 위해 수납공간 솔루션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정부 기준보다 강화된 한샘만의 친환경 기준에 부합한 자재 사용과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빌트인플러스는 출시 초반임에도 입소문을 타고 주춤한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는 설명이다.
빌트인플러스의 누적 매출은 70억 원을 넘었고 누적 고객 수는 5000명을 넘어서는 등 최근 3개월 여만에 5배 가량의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전월 대비 성장률은 월 평균 70%대로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4월 대비 5월 매출은 70%, 5월 대비 6월은 50%, 6월 대비 7월은 두 배 가까운 90%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한샘은 “최근 미니멀라이프 혹은 심플함을 추구하는 인테리어 트렌드에 대한 욕구는 높아지고 있지만 늘어난 살림으로 수납 등 현실적인 문제로 실행하지 못했던 부분을 빌트인플러스가 해소해 주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빌트인플러스 구매고객은 상대적으로 살림이 적은 신혼부부보다는 초, 중고생 자녀가 있는 30~40대 가정의 비중이 약 60%가량을 차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전체 고객 중 거주 중에 설치한 고객이 40%를 차지해 이사 고객에 대한 높은 의존도로 인한 리스크도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빌트인플러스는 맞춤형 자투리 공간 활용이 가능해 수납 고민을 해결할 수 있고, 가족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설계가 가능하다. 거실, 침실, 자녀방, 식당, 현관 등 크게 5개의 공간에 따라 모듈이 세분화돼 있다.
기존 맞춤형 가구의 틀을 벗어나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구성이 가능하다. 3D 인테리어 상담프로그램인 홈플래너로 사전 상담과 측정을 통해 우리집 인테리어에 맞는 다양한 모듈을 선택할 수 있다.
한샘 관계자는 “빌트인플러스는 한샘만의 홈인테리어 노하우가 집약된 맞춤형 제품으로 출시 초기임에도 불구하고 입소문을 타고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한샘의 기존 사업들과 연계가 가능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고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