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은 25일 농심에 대해 국내 라면 경쟁 심화로 지출 확대가 불가피하다며 목표가를 기존 35만 원에서 32만 원으로 하향했다.
조미진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농심의 2분기 연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8.7% 증가한 5789억 원, 영업이익은 63.4% 증가한 106억 원으로 추정한다”고 말했다.
조 연구원은 “경쟁 심화에 의한 프로모션 지출 확대로 인해 영업이익은 시장 기대치를 하회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주가는 이미 선반영했다고 판단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국내 라면 부문은 1분기에 이어 신제품 출시 및 마케팅 비용의 증가로 수익성 개선은 기대치를 하회하겠으나 매출액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2분기 금액 기준 라면 점유율은 상승세를 유지할 것으로 추정한다”고 덧붙였다.
조 연구원은 “판관비용 지출은 단기적으로는 부담이지만 매출액 증가와 점유율 상승이 이어지는 흐름은 긍정적”이라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