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 자원봉사 활동의 확산과 국민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공모전을 연다고 17일 밝혔다. 공모 내용은 사회복지자원봉사와 관련된 사진, 이야기, 우수 프로그램 등 3가지 부문에서 접수 받는다.
이번 공모전은 사회복지자원봉사 현장에서 활동하는 자원봉사자들의 생생한 모습을 담아내 자원봉사 활성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진과 이야기 부문은 모든 국민이 공모에 참가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부문은 2018년 1월부터 2019년 8월까지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사회복지기관·단체·시설, 기업, 학교, 봉사단체 등에 한해 참가가 가능하다.
응모 내용은 사진 부문의 경우에 봉사활동 현장의 생생함과 따뜻하고 아름다운 모습과 자원봉사자들의 진심과 행복한 마음이 담겨있는 사진이면 되고, 이야기 부문은 자원봉사활동을 통한 진솔하고 따뜻한 감동을 담은 이야기와 이웃간 나눔과 소통의 중요성을 담은 참신한 이야기면 된다. 프로그램 부문은 지역주민들의 주체적 참여로 만들어진 프로그램과 다양한 지역자원연계가 가능한 우수한 프로그램이면 된다.
응모는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받은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이 때 파일명은 ‘부문명_응모자명_zip’으로 압축해서 보내야 한다. 제출 기한은 30일 오후 6시까지이며, 당선작은 공모전에 접수된 사진, 이야기, 프로그램을 선별해 10월 중에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11월에 열릴 ‘전국사회복지나눔대회’에서 진행되며, 보건복지부장관상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상을 비롯해 부상품이 수여된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는 “아름다운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관심 있는 국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자원봉사사업단에 문의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