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올해 연간 세탁기 1000만대를 생산하는 등 글로벌 세탁기 톱 달성을 위한 시장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LG전자는 29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디지털어플라이언스(Digital Appliance) 사업본부장 이영하 사장, 한국지역본부장 박석원 부사장, 세탁기사업부장 조성진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LG트롬 신제품 및 사업전략 발표회'를 열었다.
이를 통해 LG전자는 ‘2012년 세탁기 시장 글로벌 톱’ 달성을 위한 전략 발표와 함께 고객 인사이트를 반영한 트롬 신제품을 공개했다.
LG전자 DA사업본부장 이영하 사장은 “LG전자 세탁기 사업은 제품경쟁력과 현지 마케팅을 통해 글로벌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며 “고객 인사이트를 집약한 제품 경쟁력, 글로벌 세탁기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력을 기반으로 달성한 미국 드럼세탁기 시장 1위 등의 성공체험을 더욱 확대해 글로벌 톱 브랜드로 올라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 세탁기 사업은 1969년 2조식 ‘백조세탁기’ 판매를 시작으로 올해로 40년째를 맞았다.
LG전자는 2조식, 전자동, 드럼세탁기에 이르는 국내 세탁기 시장을 선도해 왔으며 2002년을 기점으로 국내 드럼세탁기 대중화와 함께 해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함으로써 연평균 30% 이상 급신장해 왔다.
특히 국내 업계 최초로 드럼세탁기를 출시한 90년부터 지난해까지 드럼세탁기 글로벌 판매량이 1000만대를 돌파했다.
그 결과 LG전자 세탁기 사업 매출은 지난해 23억 달러로, 미국의 월풀(Whirlpool)미국), 스웨덴의 일렉트로룩스(Electrolux)에 이어 ‘글로벌 톱 3’에 처음으로 진입했다. 출하량기준으로는 총 890만대로, 이미 세계 2위로 올라섰다.
최근 글로벌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프리미엄 제품 판매 호조에 힘입어 올해 출하량은 전년 대비 12% 이상 증가한 사상 처음으로 1000만대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