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가 내달8~1일 토마토 재배지로 유명한 강원도 화천에서 열리는 '제6회 화천 화악산 토마토 축제'를 후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축제 전야제인 8일에는 도시민 가족과 화천군 주민이 함께하는 축제개회식, 풍물패와 군악대의 축하공연, 지역 주민 노래자랑 등 화천 주민들의 화합의 장이 열리며 9일과 10일에는 토마토축제의 메인 행사가 진행된다.
행사에서는 토마토 공주의 등장, 토마토 병정의 집결 등 총 6개의 장면을 연출해 공주가 탄 열기구를 끌어내리고 토마토 속의 반지를 찾는 '토마토 왕국 이야기', 토마토가 가득한 풀장에서 가장 멋지게 뛰어든 사람에게 선물을 주는 '토마토 슬라이딩', '토마토 월드컵 2008' 등 이벤트가 푸짐하다.
특히 오뚜기에서 준비하는 '천인의 스파게티'행사는 참가자 1000명이 먹을 수 있는 초대형 스파게티 파티로 매년 참가자들의 호응이 좋아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이벤트행사 외에도 화천군의 찰토마토를 직접 시식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농특산물 판매관을 운영하며, 도농교류 줄다리기, 열기구 체험, 댄스경연대회, 오뚜기 식품 전시홍보관 운영 등 다양한 체험 행사와 부대 행사가 펼쳐진다.
자세한 내용은 오뚜기 홈페이지(www.ottogi.co.kr)나 토마토축제 홈페이지(www.tomatofestival.co.kr)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