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켓과 이너를 매치하는 겨울과 달리 여름에는 제품을 하나 구입하더라도 꼼꼼히 따져야 할 것이 많다. 최소한의 옷으로 최대한의 '쿨링'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옷의 소재부터 기능, 디자인까지 비교해봐야 할 것들이 한둘이 아니기 때문이다.
때 이른 무더위로 초여름 날씨에 접어든 요즘, 기능성에 초점을 둔 소비 트렌드에 맞춰 패션업계도 냉감 기능을 극대화한 신소재 아이템들을 발 빠르게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으로 트라이본즈에서 전개 중인 닥스셔츠에서는 여름을 맞아 신상품 기능성 남자 셔츠를 출시했다. 시원한 여름 셔츠인 ‘에어드랍 셔츠(AIRDROP)’는 여름 대표 소재인 서커와 에어로쿨, 아이스 코튼 등이 흡습 속건 기능을 갖춘 통기성 높은 여름 아이템으로, 출시 직후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닥스셔츠의 에어드랍 셔츠는 ‘셔츠는 관리하기 어렵다’는 그간의 통념을 깬 실용 만점 아이템으로 물빨래할 수 있다. 또한, 세탁 후 손질이 편리한 이지케어 원단으로 구김이 가지 않아 온종일 구김 없이 단정한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다. 땀을 흘리거나 물에 젖었을 때는 빠르게 마르는 기능이 겸비돼 바다나 계곡으로 여행을 떠나려는 이들, 시원하고 맵시 있는 스타일링으로 해외여행을 즐기고 싶은 이들 모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닥스셔츠 관계자는 "단정 하면서도 맵시 있는 스타일링 연출이 가능한 셔츠는 나이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룩에 무난히 소화할 수 있는 실용적인 아이템"이라며 "에어드랍 셔츠는 시원할 뿐 아니라 구김이 덜해 여행을 준비 중인 이들이 가방이나 캐리어에 부담 없이 챙겨갈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여름 초경량 셔츠, 에어드랍셔츠는 온라인 트라이본즈 몰과 백화점 닥스셔츠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닥스셔츠에서는 봄, 여름 아이템 일부 품목 셔츠 30%, 벨트, 지갑, 타이 10~2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