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후디스가 국내 최초 300㎖ 대용량 사이즈 컵커피 ‘앤업카페’를 리뉴얼해 선보인다.
14일 일동후디스에 따르면, 이번 패키지 리뉴얼은 도시 라이프 스타일의 젊은 이미지에 중점을 두어 모던함과 세련됨은 유지하되 앤업카페만의 심플함을 살린 디자인으로 개성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원두의 원산지 지도와 커피 맛의 밸런스를 이미지화한 ‘커핑 노트’를 더해 전문성을 높였으며, 기존 원두에 스페셜 원두인 코스타리카 SHB, 엘살바도르 SHG를 새롭게 블렌딩해 커피의 부드럽고 깊은 맛을 구현해냈다. 새 패키지가 적용된 제품은 ‘리얼 라떼’와 ‘마일드 모카’, ‘카카오 라떼’, ‘아메리카노’ 등 총 7종으로 제품명을 일부 변경해 커피 본연의 특징을 보다 명확하게 나타내고자 했다.
‘앤업카페’는 RTD 컵커피 시장에서 200㎖~250㎖ 용량의 제품이 보편화돼 있던 컵커피 시장에 300㎖라는 대용량 콘셉트로 차별화를 둬 대용량 컵커피 시장의 포문을 열었다. ‘뛰어난 맛(TASTE UP)과 큰 용량(SIZE UP), 세련된 디자인으로 기분까지 좋게(FEEL UP) 만든다’는 3UP 콘셉트의 컵커피로 풍성한 용량뿐 아니라 텀블러를 연상시키는 고급스러운 디자인 패키지가 눈길을 끌었다. 일동후디스에 따르면, 3월 누적 판매량 5500만 개를 돌파, 일동후디스의 효자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Back to the Basic’을 콘셉트로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에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맛뿐만 아니라 심미적인 즐거움까지 선사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