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는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76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23%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같은기간 매출액은 615억 원으로 31% 늘었으며 당기순이익은 84억 원으로 2% 성장했다.
해외 매출은 ‘브라운더스트’가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서 순조롭게 진출한데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46% 성장한 285억 원을 기록했다. 일본 자회사 게임온은 주요 타이틀들의 견조한 성과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유지됐으나 전 분기 대비로는 PC온라인 게임의 비수기 영향으로 소폭 감소했다.
국내 매출은 33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다. 보드게임은 브랜드 캠페인 효과와 모바일 사업 성과로 1분기에도 견고한 실적을 보였다. 이용자 경험을 분석한 맞춤형 콘텐츠 제공과 편의성 개선 작업을 통해 선두 업체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유지할 방침이다.
네오위즈는 지난 3월 삼국지 IP를 활용한 2D 횡스크롤 RPG ‘삼국대난투’를 출시했다. 또 방대한 판타지 세계관과 역사, 신화, 소설 속 캐릭터가 등장하는 수집형 RPG ‘기억의 저편: 오블리비언’도 5월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어 이들의 성과가 반영되는 2분기에는 실적이 더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문지수 네오위즈 대표는 ”1분기에는 주력 타이틀의 꾸준한 성과에 힘입어 국내외에서 안정적인 매출을 달성할 수 있었다“라며 ”자체 개발작들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 중장기 성장 기반을 탄탄히 하는데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