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는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와 화재를 진압한 소방관들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나섰다고 2일 밝혔다.
유디치과협회와 ㈜유디는 갑작스러운 화재로 생활 터전을 잃은 강원 지역 주민을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1000만 원 후원금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이재민의 구호물품 지원과 주거시설 복구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강원도 지역의 대형산불을 진화하기 위해 전국에서 소방차 872대, 소방관 3251명이 신속하게 출동했다. 그 결과 14시간 만에 진화에 성공했으며 잔불을 완전히 진화하는데 약 3일이 소요됐다.
유디치과는 이번 대형 산불을 진화하는데 최선을 다한 소방관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하며, 24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대구 북구에 위치한 대구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제1회 소방청장배 전국 소방공무원 체육대회’에 1500만 원 상당의 물품과 성금을 후원했다.
이번 강원도 산불 피해 이재민과 소방관들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기획한 진세식 유디치과협회장은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강원도 산불 피해 주민들에게 위로가 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또한 이번 강원도 화재사건을 계기로 국민을 비롯해 정부가 열악한 환경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소방관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를 보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디치과는 8월 중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을 직접 방문해 이재민을 위한 의료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유디치과와 사회공헌협약을 맺은 한국농어촌공사, 농림축산식품부와 공동으로 진행하며, 구강검진 및 예방진료를 비롯해 평소 치아관리를 할 수 있도록 틀니관리세트를 포함한 구강건강용품을 무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