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서울시)
“주변에 제로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은 어디인가요?”
제로페이 관련 궁금증을 네이버 챗봇 ‘네이버 톡톡’과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가 탑재된 스마트 스피커에 물어보면 실시간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서울시는 네이버와 협업해 ‘제로페이 Q&A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서울지역 제로페이 가맹점이 10만 호 점을 돌파한 가운데 서울시는 시민 편의를 높이고자 제로페이 홈페이지, 콜센터에 이어 이 같은 서비스를 개시한다.
네이버 검색창에 ‘제로페이 서울’, ‘서울’을 검색한 후 ‘제로페이 문의’ 버튼을 클릭하면 챗봇과 연결 후 궁금한 점을 질문하면 된다.
스마트 스피커를 이용하려면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가 탑재된 스피커를 향해 ‘헤이 클로바 제로페이 시작해줘’, ‘헤이 클로바, 제로페이 열어줘’라고 호출한 뒤 질문하면 된다.
서울시 관계자는 “홈페이지, 콜센터 등을 통해 시민이 자주 문의하는 질문을 챗봇과 스마트 스피커에 적용했다”며 “Q&A 시스템을 보완하고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편의성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