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에 대한 찬사가 끊이질 않고 있다.
미국 매체들은 갤럭시 폴드가 스펙, 내구성 등 모든 측면을 고려했을 때 완성도 높은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다만 일부는 200만 원 넘는 가격이 소비자에게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삼성전자는 20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이벤트에서 4월 26일 미국 시장에 출시하는 갤럭시 폴드의 가격을 1980달러(약 223만 원)로 공지했다.
일부 미국 매체들은 갤럭시 폴드의 가격이 지나치게 비싼 것이 아니냐고 바라봤다.
워싱턴포스트는 “소비자가 2000달러에(약 225만 원) 달하는 제품을 수용할지 불명확하다. 폴더블폰이 스마트폰 시장이 필요로 하는 기폭제가 될지 불분명하다”고 분석했다.
미국 IT매체 엔게짓(Engadget) 또한 21일 “갤럭시 폴드는 스펙, 내구성, 매끄러운 소프트웨어 등이 갖춰진 세련된 제품이지만 유일한 문제점은 2000달러에 육박하는 가격대”라고 평했다.
그럼에도 외신들은 갤럭시 폴드가 스마트폰 시장에 새로운 기준점을 제시했다고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블룸버그는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는 최초의 폴더블폰은 아니다. 하지만 회사의 브랜드, 인기, 기술적 우수성은 갤럭시 폴드를 일반 시장에서 가장 진보된 폴더블 폰으로 만들 것”이라고 보도했다.
시넷(CNET)은 “태블릿으로 펼쳐지는 첫 스마트폰이 삼성 행사에서 가장 큰 주목을 받았다. 소비자들은 늘 더 큰 스크린을 원하지만 그렇다고 거대한 제품을 원하지는 않는다. 갤럭시 폴드가 이런 문제를 해결할 가능성을 제시했다”라고 평가했다.
경제매체 CNBC는 “삼성은 폴더블폰을 통해 스마트폰의 새로운 폼팩터(기기의 구조화된 형태)를 도입하며 소비자들이 새 제품을 구매하도록 이끌 수도 있을 것 같다”라고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