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에너지기업 삼천리가 19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도시가스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삼천리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조사가 시작된 2004년 이후로16년 연속으로 선정되는영예를 안았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기업 경영활동에 필요한 가치영역들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매년 발표하는 인증제다.
올해는 산업계 간부진 9501명, 애널리스트 200명 등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 총 92개 산업군에서 부문별 1위를 선정했다.
평가지표로는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이미지가치 등 총 6가지의 요소품질들을 활용했다.
삼천리는 모든 평가영역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도시가스 부문 종합 1위로 선정됐다.
회사 관계자는 "삼천리는 비전 ‘사랑받는 기업’을 실현, 국민으로부터 사랑받고 사회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속성장하는 미래를 만들기 위한 새로운 도전에 적극 나서고 있으며, 이를 달성하기 위해 현장에서 안전보건경영을 실천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함께하는 경영을 이루며 미래성장 기반을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삼천리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종합에너지기업으로서 기업을 둘러싼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동반성장을 추구하는 동시에 진정한‘사랑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